ST성모피부과에서 

■ 필러와 콜라겐부스터의 차이 

■ 그리고 쥬베룩볼륨, 레디어스, 리투오의 효과와 추천 부위에 대해서 설명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임종호 원장님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hdsasom/224038022669 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내용은 피부결 개선 보다는 볼륨 증대 목적일 경우에 해당합니다. 

1. 필러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이 필러 성분이 꺼진 부위에 들어가서 그 부분을 메꾸는 원리입니다.

전 세계에서 수 십 년 이상 오랜 기간 사용되고 있으며

우리 몸에서 자연스럽게 효소에 의해 녹아서 서서히 사라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효과가 빠르다는 장점도 있지만, 어색하거나 이물감이 크다는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2. 콜라겐부스터 (대표적으로 쥬베룩볼륨과 레디어스)는 필러에 비해 보다 액체와 비슷해서 조직 내에 주입 되고 나면 곧 흡수가 됩니다

즉 필러와 달리 해당 성분이 직접 꺼진 부위를 바로 채우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흡수된 약물이 서서히 우리 몸으로 하여금 콜라겐을 다시 만들도록 하여 '내 콜라겐'을 만들어 채우는 원리입니다. 

내 자신의 콜라겐이 생성되므로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람마다 콜라겐이 생성되는 정도가 다르다는 한계점도 있습니다.

 

 

 

 

콜라겐 부스터 중에서도 쥬베룩 볼륨과 레디어스의 차이는

 

2-1. 쥬베룩볼륨의 경우 PDLLA(Poly D,L - lactide)라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 추가로 HA(히알루론산) 성분도 약간 같이 들어 있습니다.

쥬베룩볼륨은 오늘 설명드릴 레디어스나 리투오에 비해서 볼륨 형성 능력 자체는 상대적으로 더 높은 편이기 때문에 앞 볼, 팔자주름, 옆 볼 등등에 두루두루 모두 사용됩니다. 그래서 얼굴이 전체적으로 너무 살이 없고 옆볼도 많이 꺼진 경우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눈 밑 가까운 쪽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눈 주변에는 쥬베룩 아이라는 제품이 출시되어 사용 중)

 

2-2. 레디어스의 경우 CaHA (칼슘 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라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쥬베룩과 마찬가지로 레디어스도 체내에서 녹아서 배출되어 사라집니다

결절의 가능성은 있으나 이론적으로 쥬베룩볼륨에 비해서는 가능성이 낮으며 

 

또한 원리의 차이로 인해 --> 만들어내는 콜라겐도 약간의 차이가 있어서

쥬베룩은 단단하고 힘이 좋은 Type 1 콜라겐을 주로 생성하도록 유도하는 반면

 

 

 

레디어스는 Type 1 콜라겐도 만들게 하고 + Type 3 콜라겐도 유도합니다. Type 3 콜라겐의 특성 때문에 보다 부들부들하고 말랑말랑한 느낌이 들게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레디어스는 특히 입 주변 꺼짐(팔자주름과 마리오네트 주름), 그리고 손등에 사용 시 평이 좋은 편입니다

 

 

3. 엘라비에 리투오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유도하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리투오는 동종 진피 성분 자체를 추출한 뒤 특수 처리하여 그 자체를 주입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콜라겐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원래 우리 진피 속에 들어있던 다양한 성분(엘라스틴, 라미닌 등등)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진피의 세포 외 기질(ECM)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리투오를 [ECM 스킨부스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단, 우리가 허벅지에서 지방을 뽑아서 얼굴에 지방이식을 할 때도 생착률이 사람마다 다른 것처럼

리투오도 이 성분이 얼마나 생착할지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볼륨을 만들어내는 그 정도 자체는 쥬베룩이나 레디어스보다 약간 적을 수 있습니다.

 

 

 

대신 결절의 가능성도 이론상 더 적습니다.

따라서 결절에 대한 걱정이 너무 높으셨던 분들에게, 볼륨 형성 효과는 비록 조금 적더라도 옆볼, 앞볼 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